인디제이 2년 연속 혁신상·유니콘 발돋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통신기술(ICT) 융합 전시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4’에 마련된 광주 공동관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AI사업단 제공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하 AI사업단)이 광주 인공지능(AI)스타트업들을 세계 무대로 이끌고 있다.

11일 AI사업단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통신 기술(ICT) 융합 전시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4’에서 AI사업단의 지원기업 6개사가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들 기업을 포함한 13개사가 전시관에 AI 제품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와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CES 혁신상 수상 기업은 ▲㈜인디제이 ▲인트플로우㈜ ▲㈜다비다 ▲에코피스㈜ ▲㈜고스트패스 ▲ 시너지에이아이㈜ 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는 스마트가전, 5G, AI, IoT, 헬스케어, 자동차 기술 등 미래 기술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정보통신 기술 (ICT) 전시회로, 올해 CES의 화두는 인공지능이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세계 혁신 기술 상품을 평가해 기술성, 디자인 등이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에 혁신상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CES 2024 수상 기업 중에는 AI사업단의 지원기업인 ㈜인디제이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며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분야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이들 기업은 CES 2024에서 전시관을 운영하며 국제적인 홍보 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CES 행사장 내 ‘광주공동관’과 ‘통합한국관’ 을 통해 총 13개 기업의 인공지능 기술이 구현된 AI 제품을 선보인다.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은 “이번 CES를 통해 광주 AI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고,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광주 AI 스타트업의 좋은아이템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로 뻗어나가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