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2024년 1월 16일(음력 12월 6일) 己卯 화요일, 기분 좋은 운수대통 띠별 운세는?
67년생-양띠, 오랜만에 숨통을 열어주는 기운이오니 마음껏 진행 시켜보자.

오늘의운세-2024년 1월 16일 화요일, 남도일보 오늘의 운세·띠별 운세.

쥐띠 : 얻어맞은 놈이 다리 펴고 잔다고 내가 양보하면 일이 잘 이루어진다.
84년생, 침묵을 지키면 구설이 없어지니 말을 조심하라. 다른 운은 좋다.
72년생, 괴이한 이성 문제에 얽혀 골치 아픈 일이 생기니 사전에 차단하라.
60년생, 무리한 요구를 해오나 들어주면 나에게도 이득이 크다.
48년생, 어려운 일이 당장 해결되기는 힘드니 우회하여 기다려 보라.

소띠 :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진다고 공연한 일에 나서면 시비에 휘말린다.
85년생, 엉뚱한 일에 휘말리는 일이 발생하니 하던 일 외에는 관여하지 마라.
73년생, 애정에는 갈등이 많으나 재수는 좋으니 할 일을 처리하고 돌아보라.
61년생, 집안 단속이 먼저이니 갈등을 풀면 재수는 저절로 온다.
49년생, 문서 일이라면 잘 처리되나 너무 서두르면 금전 면에 손해를 입는다.

호랑이띠 : 안 되는 일이란 없는 것이니 원인 분석을 잘 해보면 해결이 잘 된다.
86년생, 마음에 둔 일이 방해가 많으나 진실을 말하면 통하는 법이다.
74년생, 미뤄오든 일을 결정 해야 하는 날이니 늦추지 말고 행함이 이득이 크다.
62년생, 다시 한 번 점검이 필요하다. 사심이 없다면 오후에는 해결된다.
50년생, 새로 착수한 일이 포기한 일보다 이득이 커 즐거우나 조심은 해라.

토끼띠 : 구슬이 세 말이라도 꿰어야 보석이라 노력 없이는 안 되는 법이다.
87년생, 힘든 다고 밀어두면 언제고 내가 할 일이니 하고 쉼이 길하다.
75년생, 앞뒤에 다 재운인데 보이지 않으니 열성이 모자라는 것이니 다시 보라.
63년생, 큰 것을 바라지 마라. 작은 것도 모아두면 큰 재물이 된다.
51년생, 조용한 명상 속에서 나아갈 길이 보이니 다시 생각하면 좋으리라.

용띠 : 꽃 피고 새 우는 계절을 만나려면 지금의 고통을 슬기롭게 이겨야 한다.
76년생, 잡다한 생각이 사람을 괴롭히나 정신 차려 정진하면 한가지는 이룬다.
64년생, 같은 방에 있는 사람이 귀인이니 도움을 청해 보라.
52년생, 남방에 재운이 펼치니 남쪽으로 가면 금전 문제가 해결된다.
40년생, 반가운 연락이 오나 돈 쓰는 일도 따라온다.

뱀띠 : 전쟁 중에도 휴식이 있는데 사람 사는 세상에 쉬어감이 없으리오.
77년생, 힘들고 막힐 때는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보자.
65년생, 급히 먹으면 체하는 법이니 돌아감이 금전 면에 이익이 크게 된다.
53년생, 들어오는 재수를 누가 막으랴 무엇을 해도 좋은 운이다.
41년생, 백호가 발동하니 낙마 수라. 오늘 운세는 몸 다침을 조심하라.

말띠 : 나만 안 되는 것이 아니고 다들 힘든 운이니 기다림이 상책이다.
78년생, 소식이 중도에서 끊기니 될 것도 시간이 지체된다.
66년생, 주위에서 사람을 못살게 구나 움직이면 불길하니 귀를 닫음이 좋다.
54년생, 희망은 보이나 아직 그때가 아니니 조금 더 기다려라.
42년생, 속임수만 잘 피하면 문서로 한몫보는 운이다.

양띠 : 우물 속에서만 놀다 보면 세상 물정에 어두워지니 큰 세상을 돌아보자.
79년생, 항상 멀리 내다보는 습관을 길러야 오늘처럼 좋아진다.
67년생, 오랜만에 숨통을 열어주는 기운이오니 마음껏 진행 시켜보자.
55년생, 춤을 추고 싶을 만큼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나 겸손을 유지하라.
43년생, 재운이 사방에 있으니 금전을 움직여보면 소득이 높으리라.

원숭이띠 : 기다리던 바람이 아니어도 바람은 불어오니 가슴을 열 준비를 하자.
80년생, 마음에 둔 사람이 스스로 나타나니 인연인가 하노라.
68년생, 기운이 스스로 빛나니 미루어지든 일이 열려감이니 기회를 잃지 마라.
56년생, 재수 대길하니 침체되던 계약 건을 반드시 성사시켜 금전 운도 길하다.
44년생, 차차 익어 가는 나락처럼 모든 것이 여물어져 가니 의기양양하다.

닭띠 : 어떤 운명인들 이겨낼 용기를 지닌다면 곧 어려운 일이 해결된다.
81년생, 마음대로는 안되어도 말은 들어주는 운이니 재수 애정이 빛이 보인다.
69년생, 횡재수가 시선을 보내니 하고자 하는 곳에 투자해봄이 좋다.
57년생, 조그마한 재수는 왕래하나 큰 재수는 시기상조라 많이 쳐다보지 마라.
45년생, 너무 긴장하면 건강에 무리가 온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개띠 : 둥지를 잘 만드는 새가 새끼를 잘 기른다고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자.
82년생,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곤란한 일이 생기니 어기지 마라.
70년생, 꿈은 좋은 꿈이나 큰일은 뒤로 미루고 큰 투자도 잘 조절하라.
58년생, 금전 운이 약한 운이라 투자는 힘들어도 조금은 들어오니 만족하라.
46년생, 마음을 가다듬고 다음 일을 어디로 끌고 갈 것인지 타인과 상의하라.

돼지띠 : 활기찬 운이나 무리하면 안 된다. 화급한 행동을 하면 어렵게 된다.
83년생, 여러 사람이 귀인 되어 나를 도우니 열어 아니 될 일이 없구나.
71년생, 어떤 일에 긍정도 부정도 말아야 손해가 없고 일이 풀린다.
59년생, 매매로 인한 이익이 크니 지금이 적절한 시기로다.
47년생, 목적하는 일은 어려우니 고집스럽게 한 가지 일만 잡고 시간 끌지 마라.
/도움 혜정(彗正)

※오늘의 운세는 남도일보 신문지면과 동시 게재 중입니다. 재미로 보는 2024년 오늘의 운세·띠별 운세, 오늘 하루도 운세 여부를 떠나 하시는 모든 일이 순리대로 잘 풀리시길 기대합니다.
정리/윤영미 기자 link2506@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