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전남 목포시가 오는 31일까지 ‘2024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모집한다.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는 오는 31일까지 ‘2024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을공동체’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나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주민 모임을 뜻한다.

이번 사업은 이러한 마을공동체 중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곳에 사업비를 지원하고, 회계나 컨설팅을 돕는 사업이다.

시는 마을공동체의 성격에 따라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과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으로 나눠 공모를 진행 중이다.

5인 이상 주민 모임이나 단체면 신청 가능하다.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은 마을의 자원을 발굴, 활용해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하는 공동체들을 대상으로 하며 씨앗(소규모공동체, 마을형), 새싹, 열매 단계로 나눠져 있다.

소규모 공동체는 2백만원 이내, 마을형은 5백만원 이내, 새싹 단계는 1천만원 이내, 열매 단계는 2천만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지원 사업은 공동체를 통해 공적 돌봄의 한계를 보완하고 주민 스스로 돌보는 문화 형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반찬 나눔, 노인 돌봄, 아동 돌봄 활동을 하는 공동체를 선정해 최대 1천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목포시청 대표 누리집에서 관련공고문을 참고하여 목포시청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에 신청하면 된다.

목포/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