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해양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전남지역 해양수산 기창업 기업 및 창업관련 교원 등 30여 명이 참석, 지난 23일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해양IN(人) 커뮤니티 행사를 개최했다./목포해양대학교 제공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23일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해양IN(人) 커뮤니티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행사에는 목포해양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등을 비롯해, 전남지역 해양수산 기창업 기업 및 창업관련 교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목포해양대 창업지원단은 전남지역의 해양수산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해양수산 관계 기관 및 산업체 등과 대학 창업지원단 간의 교류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해양IN(人)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활동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국립목포대의 메이커스페이스 활용 성공 사례 발표를 바탕으로 전남 해양수산 자원 고부가가치 창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지식재산권 변화에 대한 정보 소개, 전문가들의 참석기업 멘토링을 통한 커뮤니티 확대 등 다양한 순서로 꾸며졌다.

김연원 목포해양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해양IN(人) 커뮤니티는 참석자 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장이 됐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해양 특성화 대학과 해양 관련 기관·기업 간에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