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산업 기반확보 등 다각적으로 논의
올해 250억원 규모 지원사업 발굴·국비 공모 예정

 

광주테크노파크, 지역 기업지원사업 예산 축소 대응 긴급 경영전략회의 장면. /광주테크노파크 제공

광주테크노파크(이하 광주TP)는 올해 정부와 지자체 예산축소로 지역 기업에 대한 지원이 약화할 것에 대비해 지역 과학과 산업의 거점기능 강화 및 신규사업 확보방법 등 긴급 경영전략 회의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광주TP 임직원은 예산 축소로 인한 지역 산업경제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국비지원 공모 사업을 확보해 지역기업 경영위기를 극복하자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회의에서는 예산축소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즉시 대응방안과 지역 혁신기업 육성, 미래 과학·산업의 기반확보 등 중장기 대응방향이 다각적으로 논의됐다. 특히 각 센터 및 팀별 기업지원예산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해 기업지원 예산이 감액되거나 부족한 사업을 진단하고 기업지원예산 확보방안을 공유했다.

광주TP는 “지역 과학과 산업의 거점기관으로 지역산업과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올해 약 250억원 규모의 신규 기업지원사업을 발굴해 국비 공모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집 원장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TP가 지역 과학과 산업의 미래혁신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기업에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해 지역의 기술혁신과 산업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하자”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