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형석 캠프 개소식서 꼬집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상임고문이 3일 오후 광주 북구 양산동에서 열린 이형석(민주당·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상임고문이 “국회의원 한 번 해보겠다고 이리 갔다 저리 갔다 하는 사람들이 정치해서는 안 된다”며 신당파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이 상임고문은 3일 이형석(민주당·광주 북구을)국회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김대중 정신과 항심(恒心)을 가진 사람이 정말로 나라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16년 광주 의원들이 안철수를 중심으로 한 국민의당에 다 따라갔는데 저는 정치를 오래 했기때문에 저런 당은 오래 못 간다고 짐작했고 결국 당은 없어졌다”며 최근 민주당을 탈당하고 신당행을 인사들의 행보를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상임고문이 3일 오후 광주 북구 양산동에서 열린 이형석(민주당·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민주당 경선과 관련해서는 “2020년 우리가 180석을 얻는 선거 과정에서 공천 사고가 단 한 건도 없었다”며 “그래서 분열도 없었고 승리했는데 이번 총선도 그렇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 이재명 대표와 점심을 하며 사천하지 말고 시스템 공천을 해달라고 신신당부했다”며 “그래야 당도, 국회의원들도 이 대표도 사는 것으로 그 역시 약속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해찬 고문은 “전두환·노태우 때도 이렇게는 안 했는데 이런 무도한 정권은 처음 봤다”며 “이번 총선만 잘 이겨서 과반을 넘고 제1당이 되면 윤석열 정권을 엄하게 견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