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성가족재단, 시민 대상 신청 접수
공공기관 종사자 등 의무교육 대상자 제외

 

광주여성가족재단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포스터

광주여성가족재단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폭력과 가정폭력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무교육 대상이 아닌 곳을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 맞춤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의미가 깊다.

신청 대상자는 ‘나와 폭력의 관계’를 생각하고 예방에 참여하고 싶은 모든 시민이다. 단, 공공기관 종사자 등 의무교육 대상자는 제외된다.

광주여성가족재단은 올해 사업을 ‘2024년 이렇게 달라졌어요! 어디든 누구든 찾아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상별 사례를 활용한 맞춤형 핵심 내용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교육 주요 핵심 내용은 ▲직장 내 폭력 예방 전략과 협업을 통한 안전한 근무 환경 확보 ▲새로운 직장에서 지원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안정적인 사회생활 ▲가정 내 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교육 ▲지역사회 참여와 협력을 통한 마을 안전 강화에 관한 사례 소개 ▲다문화 사회에서의 이주민과 현지 주민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등이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신청과 자세한 안내는 광주여성가족재단으로 문의하거나 웹자보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김경례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이 같은 교육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