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사회서비스·시장형 등 총 518명

 

전남 영광시니어클럽은 최근 영광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영광군 제공

전남 영광시니어클럽은 최근 영광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강종만 영광군수 등 참여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시니어클럽은 발대식 이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으로 안전교육과 소양교육 등 참여자 필수 교육을 진행했다.

영광시니어클럽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공익형 5개사업 280명 ▲사회서비스형 9개사업 212명 ▲시장형 3개사업에 26명 총 518명의 어르신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노인정책연구에 필요한 전달체계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이헌기 관장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올해 영광군은 국도비 22억원이 증가한 94억으로 확대해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사업 참여를 통해 상호 간에 친목을 도모하여 보람과 즐거움을 찾고 안전사고 예방에 특별히 주의해 한 해 동안 건강하게 사업을 마무리해주시라”고 당부했다.

한편, 노인일자리 상담은 영광시니어클럽으로 문이하면 된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