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창 의장 “글로컬 선정 적극 협력”

 

조선대학교와 광주시의회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 관련 간담회 모습. /조선대학교 제공

광주시의회가 조선대학교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7일 조선대학교에 따르면 조선대와 광주시의회는 최근 간담회를 갖고, 조선대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광주광역시의회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광주광역시의회 정무창 의장, 심철의 부의장과 학교법인조선대학교 김이수 이사장, 이근우 이사, 조성철 이사, 조선대학교 김춘성 총장, 김현우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조선대의 글로컬대학 30 사업 선정을 위해 손을 맞잡고 협력하기로 약속하며, 대학과 지역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나아가기로 약속했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올해는 조선대가 글로컬대학30 사업에 꼭 선정되길 바란다”며 “의회에서 도움드릴 일이 있다면 언제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이수 조선대 이사장은 “대학 구성원 모두 글로컬대학30 사업 도전을 위해 의기투합하고 있다”면서 “시의회에서도 힘을 모아준다면 올해는 선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밝혔다.

김춘성 총장도 “지역사회 맞춤형 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시의회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며 “대학-의회 거버넌스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