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바우처 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오는 17일까지·광주 시민 신청 가능

 

‘시민·지역 기업 중심 AI 바우처 지원 사업’ 이용자 모집 포스터.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제공

광주 시민들은 이제 GPT 기반 인공지능(AI) 챗봇, 광주 AI 버스정보시스템, 통합관리형 AI 시니어 건강관리 모니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AI 제품과 서비스를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광주시가 시민 체감형 AI 제품 서비스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AI 스타트업의 고객 확보를 통한 AI 서비스 고도화와 기업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13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에 따르면 광주 시민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체감하고, 광주 지역 기업의 AI 제품과 서비스 고객 확보를 위해 ‘시민·지역 기업 중심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참여할 AI 제품·서비스 이용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시민·지역 기업 중심 AI 바우처 지원 사업’은 ▲비즈니스 ▲의료·보건·복지 ▲문화·관광·스포츠 ▲안전·방범 ▲교육·학습▲공공기관 ▲교통·이동 ▲문화 등 8개 분야에 걸쳐 총 27개의 AI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를 신청 받는다.

시 예산으로 운영되는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광주 지역의 AI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개발한 AI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 비용의 일부를 바우처로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의 AI 체감도를 높이고 기업들의 고객 확보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AI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돼 시민과 AI 기업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될 것이다”며 “일상에서 AI를 접할 수 있는 시민 체감형 AI 서비스 창출과 광주 AI 실증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