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3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
교통·숙박·기차 등 각종 할인 혜택

 

3월 여행가는 달 포스터

만물이 생동하는 춘삼월, 각 지역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다채로운 할인혜택이 쏟아진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3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최대 기차 50%, 렌터카 50%, 숙박 3만원, 항공 1만5천원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이 쏟아진다.

문체부와 공사는 올해 내수활성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3월과 6월 두차례로 확대 시행키로 했다.

지난해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통해 국민 103만여 명이 다양한 혜택을 받고 여행을 떠났으며, 캠페인이 진행된 6월 한 달간 관광 소비지출은 약 13조 2천억 원의 효과를 달성한 바 있다.

올해 3월 ‘여행가는 달’ 슬로건은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으로 여행을 통해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3월 ‘여행가는 달’은 비수도권 지역여행을 중심으로 교통과 숙박, 여행상품에 대한 대규모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3만원으로 당일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별행사도 마련된다.

할인 혜택은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됨으로, 여행 계획에 맞춰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3월 여행가는 달의 할인 혜택과 행사 일정, 참여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많은 국민들이 부담없이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과 함께 지역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3월 여행가는 달을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겨진 지역의 매력을 재발견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