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예비후보가 17일 개소식 본행사를 찾은 시민들께인사를 드리고있다. /이용빈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제공

이용빈 광주 광산구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17일 광산구 송정동 인근에 선거사무소를 성황리에 문열었다.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까지 오픈하우스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후 2시 본행사에선 신용기 시인의 ‘뜨거운 횃불로 타오르소서!’라는 축원시 낭독과 함께 지역민들이 직접 후보자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청년과 소상공인 ? 자영업자 , 어르신과 어르신 관련 종사자 , 농민 , 노동자 등을 대표해 후보에게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이용빈 후보는 광산의 속도감있는 발전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광주송정역을 제 2의 용산역으로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의 미래차 산단 이전 추진 ▲미래차 · 소부장 산단 내 관련 5 대 핵심 기업 유치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및 서남권 교통요충지 ▲금호타이어공장 일대 도시공간혁신지구 지정 등 공약을 발표했다.

이용빈 예비후보는 “‘ 시민이 주인 되는 정치 ’ 를 지지하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현명한 지도자는 선량한 민초를 하늘로 삼는다’라는 신용기 시인의 축원시처럼 민의를 받드는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의 길은 때로 가시밭길이었지만, 이 길에 제가 서 있을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시민을 하늘로 삼는 정치, 광산의 발전을 위한 힘 있는 재선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용빈 예비후보는 21대 국회 의정활동 결과를 통해 낙후된 지역의 발전을 위해 미래차 국가산단 지정과 미래차 소재 · 부품 · 장비 특화단지 유치 ,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 영산강 · 황룡강 Y 프로젝트 사업 등의 성과를 이끌어낸 바 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