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전공 학생·시도민 대상
3월 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

 

한국학호남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인문학 전공 학생과 시도민을 대상으로 호남한국학 강좌와 학술대회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호남한국학 강좌 및 학술대회 지원’은 호남한국학 관련 대학과 연구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해에는 두 차례의 공모를 통해 (사)교육문화네트워크 동행 등 강좌 12개 단체와 한국시가문화학회 등 학술대회 14개 단체를 선정, 호남인문학 강좌를 적극 지원한 바 있다.

진흥원은 호남한국학 강좌와 학술대회 지원을 통해 전통과 미래를 잇는 기관으로서 많은 시도민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올해 지원사은 강좌팀 6개 학술대회팀 5개 등 총 11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총 사업비는 9천 500만원 내외다.

학술대회의 주제는 ▲호남의 누정 원림 ▲호남의 향약 및 동계 ▲호남의 인물 및 호남정신이며, 강좌 주제는 ▲호남한국학 유·무형 역사 문화 자원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19일부터 3월 11일 오후 6시까지며, 사업 기간은 4월부터 10월 말까지다. 접수는 온라인,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서류를 보낸 후 전화로 접수 확인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홍영기 한국학호남진흥원 원장은 “호남권에 있는 호남한국학 연구단체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호남한국학 강좌와 학술대회가 앞으로는 진흥원의 실질적인 사업으로 운영하며 시도민과 소통의 마당을 활짝 개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