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여간 참여·홍보 분과장 맡아
“청년들 많은 참여 이끌어낼 것”

 

호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이준영 학생. /호남대학교 제공

호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이준영 학생(4학년)이 ‘제9기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 참여·홍보 분과장으로 선출됐다.

21일 호남대에 따르면 제9기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는 지난 1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광주시 거주 19세~39세 청년 50명으로 구성됐다. 청년위원회는 ▲경제·일자리 ▲참여·홍보 ▲교육·진로 ▲문화·삶의 질 등 총 4개 분과로 나뉘었으며, 청년들이 직접 의견수렴과 토론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는 일을 수행한다.

이준영 학생은 4개 분과 가운데 ‘참여·홍보’ 분과장으로 선출돼 위촉 기간인 2024년 12월 31일까지, 약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준영 학생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홍보가 되지 않으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가 어렵고 시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는 만큼, 학교에서 배웠던 이론과 플랫폼 사업에서 경험했던 노하우를 살려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고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한편, 이준영 학생은 ‘제5기 광주 서구 청년정책 참여단’으로도 활동 중이며, 작년 10월에는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광주 대표로 출전, 해당 대회 광주광역시 역대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