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적폐 깨고파, 광주 볼모 잡고 이용”
한동훈 “호남 사랑·지역구 의석 얻고 싶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인재영입식에서 양종아 한뼘클래식기획 대표, 김인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 양 대표, 김 교수, 한 비대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2일 호남 지역에서 클래식 공연을 기획하는 양종아 한뼘클래식기획 대표, 선장 출신 해상법 전문가 김인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2명을 4·10 총선 인재로 영입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인재영입식을 열고 “두 분을 모시게 돼 어제보다 조금 더 유능해지고, 강해지고, 국민에게 더 봉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호남 출신인 양 대표에 대해 “국민의힘이 과거에 별로 기대하지 않았던 호남에서 출마까지 생각하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호남 포기를 확실하게 포기했다. 호남에서도 사랑받고 싶고, 지역구에서 의석도 얻고 싶은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대학 시절 성악 분야를 전공하고 광주·부산 MBC 아나운서로도 활동했던 양 대표는 현재 광주·전남 지역에서 클래식 공연 프로그램 진행·기획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총선에서 광주 북구을 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다.

양 대표는 “광주에서 나고 자라 학창 시절, 방송 생활을 했기에 영입 제안을 받고 고민할 수밖에 없었다”며 “주변에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민주당이 아니면 광주에서 우려를 들어야 하는 정치구조를 꼭 바꾸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광주와 호남을 볼모로 잡고 광주를 이용만 하는 적폐를 깨고 싶다”며 “그래야만 광주와 호남을 넘어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