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원장 겸 도시속참사람학교 교장에 이미경씨
광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에 윤다빈씨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에 이송연씨
청소년 6명에 장학금·유공자 4명 표창장
후원자 등에 감사패·공로패·감사장 전달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은 지난 23일 광주시 동구 소태동 법인 1층 커뮤니티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열었다./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제공

사단법인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은 지난 23일 광주시 동구 소태동 법인 1층 커뮤니티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이강래 이사장을 비롯한 법인 임원들과 산하 광주시교육청 대안교육 지정 위탁기관인 도시속참사람학교, 광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북지부인 익산키퍼트리 등 6개 기관 직원과 청소년들이 함께했다.

정기총회에서는 맥지가 제창, 창립선언문 낭독, 지난해 활동 영상 시청, 이강래 이사장 인사말, 2023년 사업결과 및 2024년 사업계획 보고, 2023년 감사 보고에 이어 2023년 결산안 및 2024년 예산안과 정관 개정의 건을 각각 승인했다.

이어 이미경(전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홍래(태웅글로벌(주))·장훈민((주)리빙앤스탑)·홍원표(한국손해평가사)씨를 신임 이사로 선임했으며, 이강래 이사장을 심(心)봉사단장·윤병학 이사를 역사문화관장·전선우 사무차장을 뉴비전위원장으로 각각 위촉했다.

또 신임 원장 겸 도시속참사람학교 교장에 이미경 전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을 임명하고, 광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에 윤다빈 팀장을,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에 이송연 팀장을 각각 승진 발령했다.

또한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발전에 기여한 김승구 승원건설그룹 회장에 감사패를,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이사장·고(故) 최승곤 남양에스티엔 회장에게 공로패를, 김미경(상무1동 자원봉사캠프)·유재성((주)민들레씨앤비)씨에게 감사장을 각각 전달했다.

이밖에 도시속참사람학교 국예린·김하은·송집·하석원 청소년과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수정·심아연 청소년에게 광주한마음장학회 등의 장학금을, 도시속참사람학교 국예린·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수안·광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정혜원·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박혜원 청소년에게 표창장을 각각 수여했다.

한편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은 1998년 ‘가장 많이 베푼 사람이 가장 값진 것을 얻는다’는 ‘최혜자(最惠者)정신’을 이념으로 내걸고 설립, 광주지역에서는 최초로 전국 규모의 대안교육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26년 동안 탈학교 청소년을 위한 대안교육 운동을 활발히 펼쳐 왔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