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전남 신안군이 오는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암태도 신안국민체육센터에서 ‘제13회 1004섬 춘란전시’를 개최한다. /신안군 제공

전남 신안군은 오는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암태도 신안국민체육센터에서 ‘제13회 1004섬 춘란전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시장에는 신안 난 연합회 회원들이 정성으로 배양해 출품한 150여 점의 춘란(화예품)들이 대상(군수상)을 포함한 30점의 으뜸상을 두고 경합을 벌인다.

전시회에서는 회원 간 춘란재배 정보교류와 친목 도모의 장이 되고 춘란구매도 가능하다. 또 농산물판매장에서는 신안의 천일염, 김, 젓갈류 등 다양한 농수산 가공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전시를 주관하고 있는 ‘신안 난 연합회’는 지난 2008년 4개의 난우회를 중심으로 ‘제1회 신안섬드리 난 연합전시회’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현재는 7개 난우회로 성장시켜 ‘1004섬 춘란 전시회’를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다.

신안군은 해양성기후의 희귀 자생식물들이 다수 분포하고 있고, 매년 1004섬 춘란전시, 전국 새우란 대전, 전국 새우란 축제, 여름 새우란 전시,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 등 다양한 자생식물 전시행사를 열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신안은 보름달, 천운소, 연등, 살구 등 전국 애란인들이 부러워하는 명품란의 자생지로서 다양한 자생란 전시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우수한 유전 자원을 보존하면서 일반인들에게도 난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