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 장점 홍보·채용 기업에 감사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기업 인사담당자 간담회 /광주지방보훈청 제공

광주지방보훈청(청장 하성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8일 지역 기업과 기관의 인사담당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제대군인들의 장점을 높이 평가해 적극 채용해준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아직 제대군인 채용 경험이 없는 기업들에게는 제대군인을 홍보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중소기업 이사는 “중소기업의 경우 멀티플레이 직원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제대군인은 자신이 맡은 업무는 물론 지원업무가 필요할 때 솔선수범하는 적극성으로 모범적인 근무태도를 보여줬다”며 “향후 채용수요가 있을 경우 제대군인을 추가 채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기업 인사담당자 간담회 /광주지방보훈청 제공

간담회를 주관한 김명주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장도 “제대군인은 강한 리더십과 책임감을 가진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라며 “아직 제대군인을 채용하지 않은 기업도 제대군인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광주보훈청 제대군인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기업간담회 참여 또는 업무협약을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