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시설이 전문적인 기관으로 발전하도록 하겠다”,
김오현 17대 한국아동복지협회장에 이어 최초 부자 회장

 

사단법인 한국아동복지협회는 29일 충북 청주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제31대 김요셉(오른쪽 네 번째)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한국아동복지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아동복지협회는 29일 충북 청주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제31대 김요셉 회장(광주 신애원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사회복지계와 언론계를 비롯해 유관기관 등에서 200여명이 참석했다.

전국 263개 아동복지시설을 대표하는 한국아동복지협회를 3년 간 이끌어갈 김요셉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되고 대표적인 사회복지시설인 아동복지시설이 전문적인 기관으로 발전하고, 그 중심에 한국아동복지협회가 혁신을 주도하는 조직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다. 이어 “회원들과의 연대·화합을 통해 시대에 걸맞는 역할을 수행하는 협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사회복지대학원을 졸업한 김 회장은 한국아동복지협회 부회장과 정책위원장을 역임했다. 지역에서는 송원대·광주보건대 외래교수,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지원사업 평가지원단, 광주시사회서비스원 정책심의위원 등 아동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김 회장의 부친은 김오현 제17대 한국아동복지협회장(1985~1988년)으로, 아버지와 아들이 한국아동복지협회장을 맡은 것은 처음이다.

한편 한국아동복지협회는 우리나라 아동 · 청소년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52년 설립돼 전국아동복지시설의 발전과 합리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있다. 또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정부 정책활동, 조사 및 연구사업, 교육사업, 행사, 각종회의, 홍보사업, 프로그램 및 물품 후원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