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선수 오지영./ 연합뉴스

후배들을 괴롭힌 혐의로 한국배구연맹(KOVO)에서 1년 자격 정지 처분을 받은 오지영(35)이 소속 구단이었으나 계약 해지된 페퍼저축은행의 AI페퍼스의 팀내 분위기를 폭로했다.

오지영은 1일 세계일보 인터뷰에서 “이제 저는 잃을 게 없어서 하는 얘기지만 페퍼저축은행은 진짜 팀이 아니었다”라고 주장했다. 오지영은 2006년부터 한국도로공사, KGC인삼공사, GS칼텍스를 거쳐 2024년까지 페퍼저축은행 등 다양한 프로팀을 거친 베테랑 선수다.

오지영 주장에 따르면 페퍼는 선수 신분이었던 자신이 코칭스태프가 해야 할 쓴소리도 해야 할 정도로 선수 관리가 허술한 상태였다. 그는 “다른 구단이었으면 선수들에게 엄청 쓴소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여기에서는 그런 게 전혀 없었다. 제가 안 하면 아무도 안 하는 상황이라 제가 담당이 될 수밖에 없었다. 근데 이런 걸 언어적 괴롭힘으로 제시했더라”라고 주장했다.

특히 그가 가장 문제 삼은 것은 코칭스태프의 과도한 음주였다. 그는 “술을 마시고 다음 날 오전 훈련에 술 냄새를 풍기고 나와서 껌을 씹으면서 공을 때려줬다. 훈련이 오전 9시 30분부터라고 하면 9시 20분에 술 냄새를 풍기며 출근했다”라며 “제가 ‘이건 아니지 않냐. 이렇게 하면 안 되지. 9시 30분 훈련이면 9시부터 나와서 어린 선수들 공 좀 때려주고 해야 하는 것 아니냐’라고 얘기를 할 정도였다”라고 토로했다.

또한 “게다가 개인 운동도 없었다. 자기 운동 끝났다고 그냥 끝이었다. 제가 야간 운동을 제안했지만 페퍼는 그런 것도 전혀 없었다”라고 주장했다.

올 시즌 올스타 브레이크 때 가장 휴가가 길었던 페퍼는 이때도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이 과도한 음주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창 연패일 때였으나 훈련을 늘리지 않고 음주를 즐긴 것이다.

오지영은 “회식에서 말술을 마시는 게 문제”라며 “그때는 제가 팀 내에서도 입지가 흔들리고 주전에서 제외되던 상황이라 기가 죽어있었다. 평소였으면 제지했겠지만 그러지도 못했다. 그렇게 1차를 먹고 2차를 간다기에 저는 술 한 잔도 안 마신 상태로 빠져서 숙소로 돌아갔다”라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