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의원 황제·밀실·셀프 공천” 비판
박노원 예비후보와 연대…단일화 추진도

 

이석형
이석형

더불어민주당 이석형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예비후보가 4일 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기준 없는 황제·밀실·셀프 공천을 비판하며 탈당을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가 담양·함평·영광·장성의 3인 경선으로 재심 결정을 의결한 사안을 최고위원회가 기각하고 이개호 의원을 단수 공천한 것은 밀실야합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여 분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번 민주당의 시스템공천은 기득권을 위한 황제·밀실·셀프 공천이라는 국민들의 냉소와 환멸이 극에 달하고 있다”며 “윤석열 검찰정권의 폭정에 많은 국민들의 울분이 커지고 있는 중차대한 이 시기에 납득할 수 없는 민주당의 특혜 공천은 폭주하는 설국열차와 같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 이 예비후보는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민주당 박노원 예비후보와의 연대 가능성도 시사했다.

이 예비후보는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당원 및 지역민들께서는 무소속으로 출마해 꼭 승리하라는 힘찬 응원을 보내주셨다”며 “앞선 대통령 선거 민주당 후보였던 이재명 당 대표의 당선을 위해 전국을 다니며 지지세를 끌어모았던 지난 인연은 이제 모두 잊고 저는 오늘로써 민주당을 떠나 절망과 분노에 휩싸인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로 세우는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예비후보와 연대를 논의 중”이라며 “조만간 박 예비후보와 만나 단일화 방식에 대해 협상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