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한동훈 가벼운 입, 선 넘어”
與 “권향엽, 수행 안 했다 거짓 해명”

 

권향엽 제 22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남도일보DB

더불어민주당의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 권향엽 예비후보 공천 논란을 두고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공방이 6일 경찰 고발전으로 번졌다.

민주당은 이날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한 언론사 기자를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했다.

민주당은 해당 지역구를 여성 전략 특구로 지정한 뒤 권 예비후보를 전략공천한 것을 두고, 이재명 대선후보 캠프 배우자실 출신 전력을 두고 ‘사천’ 의혹을 제기한 한 위원장의 발언과 해당 보도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 것이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고발장 제출 후 기자들과 만나 “선거를 앞두고 횡행하고 있는 허위 사실이나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발언은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당 법률위원장인 김승원 의원은 “민주당의 시스템 공천을 알지도 못하면서 단순한 외부 사실만으로 당사자와 민주당을 명예훼손, 모욕하는 것을 더 이상 허용할 수 없다”면서 “한 위원장의 가벼운 입이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고 밝혔다.

앞서 한 위원장은 권 예비후보가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대표의 부인 김혜경 씨를 보좌하는 민주당 선대위 배우자실 부실장을 지낸 이력을 문제 삼으며 “김혜경 비서를 공천했다”, “‘사천의 끝판왕’을 보여주겠다고 작정한 것 같다” 등으로 비판한 바 있다.

이에 국민의힘은 민주당 권 예비후보와 이재명 대표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유포) 및 무고로 고발하겠다며 맞불을 놓았다.

당 법률자문위원장인 전주혜 의원은 입장문에서 이같이 밝힌 뒤 “수행하지 않았다고 거짓 해명을 했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이 대표는 배우자에 대한 수행 상황을 뻔히 알면서도 이를 부인하며 거짓 해명에 동조하는 회견을 했다”며 권 예비후보와 이 대표를 “공범 관계”라고 주장했다.

이어 “‘배우자실 부실장’으로서 김 씨 일정에 동행해 사진을 찍고 SNS에 글을 올리는 일을 한 권 예비후보가 ‘비서’가 아니라면 도대체 어떤 역할을 해야 비서인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거짓 해명이 드러난 이상 사과를 해도 모자랄 판에 민주당이 기자와 여당 비대위원장을 고발하는 것은 정도를 한참 벗어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