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 “KTX 시대 열겠다” 공약
“야무진 의원, 군민 자존심 세울 것”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6일 오후 전남 해남읍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전남 해남·완도·진도 국회의원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6일 오후 전남 해남읍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전남 해남·완도·진도 국회의원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6일 오후 전남 해남읍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전남 해남·완도·진도 국회의원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이로써 박 전 원장은 국회의원 5선에 도전하게 된다.

박 예비후보는 “해남 완도 진도 군민의 압도적인 지지, 지역 발전과 총선 승리, 정권교체로 보답하겠다”며 “해남은 솔라시도 기업도시·탄소중립 선도 특구로, 완도는 국제해양 치유 관광 및 바이오산업 특구로, 진도는 전통문화 예술 특구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국·도비를 확보하고 국책사업을 적극 유치해 해남·완도·진도 KTX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연도교·연륙교 건설, 광역상수도 확충 등 물 부족 문제 해결, 아동청소년 전문병원 유치, 전남국립의대 유치, 어르신·청년 일자리 획기적 개선, 장애인·여성을 위한 정책 발굴, 국립난대수목원·해양수산박물관 건설 지원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혼을 바쳐 지역 예산, 국책사업을 확보하고 유치하겠다”며 “중앙정치에서는 야무진 국회의원으로 해남·완도·진도 군민 여러분의 자존심을 세워 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 다운 정치인, 민주당을 단결 통합시킬 정치인, 윤석열 정권과 치열하게 싸워 이길 수 있는 정치인은 저 박지원”이라며 “제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는 각오로 저의 모든 것을 바쳐 치열하게 일하고 싸우겠다”고 전했다./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