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 활성화 위해 관세행정 적극 지원

 

김종덕(오른쪽 첫번째) 광주본부세관장이 빛그린국가산단을 방문, LH 빛그린사업소장에게 조성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광주본부세관 제공

김종덕 광주본부세관장이 7일 빛그린국가산단 현장을 방문해 산단 조성 현황을 둘러보고 관세행정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7일 광주본부세관에 따르면 김 세관장은 이날 LH 빛그린사업소를 찾아 산단 조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산단 활성화와 조기 정착을 위해 세관의 지원과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광주본부세관은 입주할 기업들이 공장 건설시 투입하는 시설 기자재에 대한 관세 감면을 적극 적용하고 수출입 물품에 대한 FTA 활용 지원 등 통관 컨설팅을 통해 입주업체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빛그린국가산단이 광주와 함평에 걸쳐 있어 업무처리 관할 범위가 문제 되지 않도록 필요시 관할 구역을 검토 재조정해 업체들의 수출입 통관에 어려움이 없도록 살펴보기로 했다.
 

김종덕(오른쪽) 광주본부세관장이 LH 빛그린사업소장과 함께 2단계 조성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광주본부세관 제공

김종덕 세관장은 “빛그린국가산단이 서남권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만큼 광주·전남 지역경제가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조기 정착과 안정적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관세행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빛그린국가산단은 지난 2022년 4월 1단계 사업 완료 후 현재 광주글로벌모터스㈜ 등 123개 업체가 가동 중이거나 가동할 계획이며 올해 말까지 2단계 조성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