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유·청소년의 체육활동 참여 확대

 

전남 화순군은 오는 29일까지 저소득층 유·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해 2024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오는 29일까지 저소득층 유·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해 2024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만 5세~18세 유·청소년으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수급 가구, 차상위계층, 법정 한 부모 지원 가구 등 유·청소년이다.

접수 자격 검토 후 확정된 대상자에 대해 1인당 10만 원을 지원하며,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도력(리더십) 함양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전남도와 화순군이 운영하는 제도이다.

지원신청은 스포츠 강좌 이용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추가모집을 통해 많은 유·청소년이 체육활동으로 건강한 심신을 단련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및 유·청소년의 체육활동 참여가 확대돼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추가 접수를 통해 많은 분께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