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사업실적·올해 계획 심의 의결
노사협력 대상·유공자 9명 표창

 

광주경영자총협회 정기총회에서 양진석 회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경영자총협회 제공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양진석)는 지난 8일 광주 홀리데이인호텔 컨벤션홀에서 제44회 정기총회와 금요조찬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역 노사화합을 선도하고 있는 회원사를 발굴·포상하고 2023년도 사업 결과 보고와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선임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광주경영자총협회 정기총회 및 금요조찬포럼 장면 /광주경영자총협회 제공

지난 2000년 한국경총에서 제정해 올해로 25회를 맞는 노사협력 대상에는 ㈜대웅에스앤티 강용선 회장과 ㈜한영피엔에스 김윤섭 회장이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사화합 유공자로는 ㈜코비코 조광철 회장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디에이치글로벌 장훈상 수석, ㈜무진기연 김기범 부장, ㈜애니셀 이범식 이사가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또 ㈜건영기업 정성훈 대리, ㈜삼양통운 임소정 과장, 한전KPS 오단비 차장이 광주고용노동청창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광주경영자총협회 노사화합 유공자 표창 /광주경영자총협회 제공

강기정 시장은 축사에서 “양진석 회장 취임 이후 617개사로 회원이 증가하는 등 광주경총이 크게 변하고 있다”면서 “우리 지역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많은 건의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병곤 광주고용노동청장 직무대리는 “작년 광주경총과 중장년센터운영, 노·사·정 상생협약 등의 사업을 추진해 긍정적인 성과가 있었다”면서 “올해도 노사정 파트너십이 지속될 수 있도록 더욱 정성을 쏟자”고 당부했다.
 

광주경총 정기총회에서 강기정 광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광주경영자총협회 제공

양진석 회장은 “작년 한 해 청년·중장년 미취업자에게 맞춤형 교육과 취업을 알선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했고 빛그린산단 주변 산업단지 추가지정,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유치 건의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면서 “올해도 회원 증대를 통해 회세를 키우고 CEO간담회, 교육, 정보제공, 중대재해예방 컨설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