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시관 운영 차별화된 항공인프라 소개
녹동항 드론쇼 및 제2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 홍보

 

고흥군이 부산 드론쇼 코리아서 ‘드론산업하기 좋은 도시 고흥’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이 최근 부산에서 열린 ‘2024드론쇼 코리아’에서 ‘드론산업하기 좋은 도시 고흥’ 이미지 구축을 확고히 했다.

군은 이번 행사에서 고흥 특별 홍보전시관 운영으로 차별화된 항공 인프라 소개와 제2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 등을 홍보해 참관객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밝혔다.

국내외 10개국 228개사(881부스)가 참가하고 3만 5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2024년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UAM 산업의 신제품과 신기술이 총망라된 아시아 최대 규모 드론 전문전시회다.

군은 행사 참가를 통해 전국 최대 규모의 비행시험 공역, 고흥드론센터 등 드론 산업에 최적화된 인프라에 더해 K-UAM 그랜드챌린지 테스트 베드 조성 등 UAM 실증과 상용화 선도지역으로 고흥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

특히, 9월경 개최 예정인 제2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와 4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녹동항 드론쇼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 농공단지 조성에 따른 기업체 유치 활동도 병행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천풍 등 고흥드론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이 전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생산제품 홍보 등 기술력을 선보이며 ‘드론산업 하기 좋은 도시 고흥’이라는 이미지를 재 확인시켰다. 동부취재본부/허광욱 기자 hk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