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여해재단 이순신학교 서천석 교장 강의 진행

 

여수시 중앙동이 이순신광장 거북선 모형관에서 통장협의회, 직원을 대상으로 ‘이순신장군 청렴 리더십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 중앙동은 지난 7일 이순신장군 청렴 리더십의 날 ‘함께해요! 이순신장군 청렴 리더십, 현장에서 답을 찾다’를 운영했다.

이순신광장 거북선 모형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중앙동의 올해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자체시책으로 매월 1회 직원들과 자생단체가 참여한다.

이날 첫 교육에는 중앙동 통장협의회 14명, 직원 12명 등 26명이 참석, 사단법인 여수여해재단 이순신학교 서천석 교장이 강사로 나서 이순신장군의 위대한 업적과 청렴 리더십에 대해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조영심 통장협의회장은 “중앙동에 있는 이순신장군의 유적지를 직접 탐방하며 청렴 리더십 교육을 듣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기회로 역사의식을 새롭게 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에 이생욱 중앙동장은 “이번 교육에 함께해주신 통장님들과 열띤 강의를 해주신 이순신학교 서천석 교장선생님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중앙동 자생단체와 함께 ‘부패없는 청렴한 중앙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여수시 중앙동은 매월 전문 강사를 초빙, 진남관, 고소대, 통제이공수군대첩비, 타루비, 이순신전술 신호연 박물관, 고소천사벽화마을 등에서 이순신장군 청렴 리더십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동부취재본부/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