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권 심판론’ 강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에서 손 피켓을 들고 있다. 왼쪽부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이 대표,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이재명 대표와 이해찬 전 대표, 김부겸 전 국무총리의 3톱 체제로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며 본격적인 선거 체제를 가동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권의 폭주와 실정을 부각하며 심판론을 재차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를 열었다. 민주당은 전날 이 대표와 이 전 대표, 김 전 총리를 상임공동선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선대위 공식 명칭은 ‘정권심판 국민승리 선대위’로 혁신과 통합, 국민 참여, 정권 심판 등 4가지 콘셉트를 담아 구성했다는 게 민주당의 설명이다.

이 대표는 “이번 4·10 총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닌 국민과 국민의힘의 대결”이라며 “나라를 망치고도 반성 없는 윤석열 정권의 심판을 위해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싸우겠다. 국민이 승리하는 길에 유용한 도구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총리는 “우리 모두가 한 팀이 돼 절박한 이번 선거에서 국민들의 마음과 에너지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그는 “역대 선거를 보면 어떤 표현이 국민들에게 반감을 불러일으켜 선거 국면 전체를 망치는 그런 경우가 종종 있었다”며 “후보 여러분들이 국민들에게 호소하고 다가가서 민주당 심판이 아니라 대한민국 공동체를 아끼는 국민들의 심판, 국민과 민주당이 함께 만들어내는 그런 계기를 만들어줄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현실 정치 떠났지만 절실한 심정으로 선대위에 합류하게 됐다”며 “이번 총선은 지금껏 치렀던 선거 중 가장 중요한 선거다. 이번에 꼭 심판을 잘해서 국민들이 받는 고통을 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