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성가족재단, 시민참여 이벤트
4월 14일까지 스포츠·관광 등 인증

 

‘광주아이키움 가족과 함께 꿀잼 광주 즐기기’ 이벤트 홍보물

광주여성가족재단은 오는 4월 14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 시민참여 이벤트 ‘가족과 함께하는 꿀잼 광주 즐기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다양한 스포츠·관광·놀이 자원을 활용해 가족단위 문화생활 향유와 행복한 삶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앞서 광주여성가족재단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실현을 위한 가정의 달 이벤트, 육아 체험수기 공모, 문화생활 지원 이벤트 등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꿀잼 광주 즐기기’ 또한 마찬가지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스포츠(광주FC, 기아타이거즈 홈경기) 관람 후기 또는 무등산, 국립광주과학관, 5·18민주화운동기록관 등 지역 문화·관광명소 방문 후기를 인증사진과 함께 광주아이키움 플랫폼 소통방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150 가정에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4월 22일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은 성평등 양육 가치관 확산 및 임신·출산·양육부터 일·생활 균형까지 생애 주기를 아우르는 돌봄지원 정책과 서비스 정보, 육아칼럼, 육아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각종 정책 상담, 돌봄서비스 이용 예약·신청과 AI챗봇을 통한 24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온라인 사이트이다.

김경례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성평등 광주공동체 조성과 돌봄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대내외적으로 그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광주를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소통을 활성화하고 동시에 저출산 극복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과 함께하는 꿀잼 광주 즐기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