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명문가 등 성실 병역이행자에 외래·입원비 할인 혜택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2일 광주 상무365한방병원과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제공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2일 상무365한방병원과 병역명문가 등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 대한 예우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병역명문가 및 직계 가족,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 모범예비군은 상무365한방병원 이용 시 진료비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병무청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하고자 현재 전국 1천200여 곳의 국·공립 및 민간시설과 협약을 맺고 이용료 감면 등의 예우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우시설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지역별 또는 업종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박준규 상무365한방병원 대표원장은 “병역명문가 예우 확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성실 병역이행자에 대한 예우와 병역의무자들의 편익 증진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밝혔다.

홍승미 청장은 상무365한방병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병역명문 가문의 명예심을 높이고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행정을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