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신청, 6개 기관에 총 5천만 원 지원

 

광주광역시와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광주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기관을 20일까지 모집한다.

광주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평생교육법 제39조의2와 광주시 평생교육진흥 조례 제21조에 의거, 지역 내 비문해 및 초·중졸 미만의 저학력 성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광주광역시 소재 비영리 민간기관 및 단체라면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총 6개 기관을 선정해 기관별 850만원 내외를 지원할 방침이다.

모집 분야는 ▲학력 취득을 위한 ‘검정고시 프로그램’과 ▲일상생활 영위를 위해 필요한 기초생활 역량을 함양하는 ‘기초문해교육 프로그램’ 2개 분야다. 선정된 기관은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광주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사전 설명회는 14일 오전 10시 진흥원 4층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설명회는 사업 전반에 대한 세부사항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공모에 관심 있는 기관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 내 QR코드나 링크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이춘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진흥원이 광역문해교육센터로 지정된 지 6년차에 접어들었다”며 “비문해자들의 학력 취득 기회 확대를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따뜻한 교육 동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사업 신청서는 20일까지 기관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진흥원 인재개발실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