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MBC 홈페이지

로또 당첨 꿈을 꾸며 기다리는 16일 토요일은 제1111회 로또당첨번호 추첨일이다.

추첨은 저녁 8시35분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를 통해 진행된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16일에는 개그맨 김원효&심진화 부부가 1111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개그맨 김원효·심진화 부부./MBC 제공

올해로 결혼 13년 차가 된 두 사람은 방송과 SNS를 통해 알콩달콩한 일상을 공개하며 대중들에게 ‘사랑꾼 부부’로 알려졌다. 이들은 결혼 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봉사와 기부에 앞장서며 ‘모범 부부’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10주년을 맞아 소아암 환자를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하고 부부가 함께 구세군 봉사와 필리핀 아이들을 위한 해외 봉사에도 참여했다. 또한 2021년부터 현재까지 독거노인을 위한 한 센터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기부와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봉사에 대해 필리핀 해외 봉사를 꼽았는데 ‘눈을 다친 아이가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걸 보고 너무 가슴 아파서 수술비용을 지원했다. 그런데 나중에 건강해진 모습의 사진과 고맙다는 편지를 받고 너무 기뻤던 기억이 있다.’라며 감동 일화를 전했다.

이번 주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부부는 ‘인생 살면서 참 어려운 시기도 많아서 그런지 지금의 여유로운 삶이 감사할 때가 많다. 그럴수록 무엇이라도 해야 한다는 생각에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에 참여하게 되는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선행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개그맨 김원효·심진화 부부와의 행복한 만남은 16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자체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를 운영 중이다. 추첨 과정이 담긴 리허설과 본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황금손 추첨 후기도 만나볼 수 있다. 연금복권 720+ 리허설 역시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또 복권 구매는 ㈜동행복권과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전국의 편의점, 복권방 및 가판대 등)과 동행복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또 당첨금은 한 주의 판매량에 따라 복권기금 누적액과 1등 당첨금액이 달라지게 된다.

또 로또복권은 1인당 1회 10만원까지 구입 가능하며, 추첨 당일에도 판매 마감 시간인 저녁 8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로또를 비롯한 복권을 구매할 수 없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캡처

로또 당첨번호를 맞힌 구매자들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1년(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이내에 복권과 신분증을 지참(4~5등은 신분증 필요없음)해 당첨금을 받아가야 한다.

당첨금은 NH농협은행 영업점(1등 본점, 2~3등 지점)과 로또 판매점(4~5등)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지역단위농협에서는 로또 당첨금 지급업무를 취급하지 않는다.

인터넷 구입 로또의 경우 1~3등은 동행복권 고액당첨 내역 페이지에서 실명확인 후 복권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해 농협은행을 방문해야 한다.

인터넷 구입 로또 4~5등 당첨자는 추첨일 기준 다음날 오전 6시부터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된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