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2타수 2삼진…“오늘은 좋은 날 아니었다”

 

17일 서울 고척돔에서 열린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키움 히어로스 간 연습경기에서 한 치어리더가 율동을 하면서 관중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데이브 로버츠 LA 다저스 감독이 한국의 열정적인 응원 문화를 인상 깊게 지켜봤다.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다저스는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월드투어 MLB 서울 시리즈’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14-3 대승을 거뒀다.

투타 모두 맹활약한 다저스는 MLB 팀의 위용을 뽐냈다.

3번 타자 프레디 프리먼이 홈런을 폭발했고, 제이슨 헤이워드가 5타수 3안타 4타점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선발 투수 마이클 그로브는 2이닝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경기 후 로버츠 감독은 “경기장이 훌륭했고, 우리가 생각한 기준보다 좋았다. 분위기도 좋았고 에너지가 느껴졌다. 모두에게 흥미로운 경기였다”고 총평을 전했다.

이어 “치어리더들이 경기 내내 열심히 응원하더라. 9회까지 응원했는데 미국에선 볼 수 없다. 에너지가 굉장했고 흥미로웠다”며 응원 문화에 대해 감탄했다.

이날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오타니는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2타석 모두 삼진으로 물러났다.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에 대해 “괜찮았다. 스윙한 걸 봤을 때 어려워하는 건 없었다”며 “오늘은 그에게 좋은 날이 아니었다. 내일은 2~3회까지 출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