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모집
6억원 예산…6개 분야 277명 선발

 

2024년 제1회 함평군 인재양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 모습. /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이 지역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상반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신청을 받는다.

함평군은 ‘2024년도 제1회 함평군 인재양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의결된 장학생 선발 요강을 바탕으로 오는 4월 4일까지 장학금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상반기 장학금 지원 분야는 대학생 ▲지역인재 ▲성적우수 ▲학업장려금 3개 유형이다. 고등학생은 ▲성적우수 신입생 ▲복지 장학생 2개 유형 ▲특기자 1개 유형 등 총 6개 유형으로, 선발인원은 총 277명으로 총 지원액은 6억 1천여 만원이다.

특히 함평군은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전남 최초로 대학생 등록금 실 납부액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해 함평 출신의 대학생들이 다른 걱정 없이 학업에만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역 내 고등학생은 소속 학교, 대학생 및 지역 외 고등학교 재학생은 주소지 소재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장학생 최종 선발은 함평군 인재양성추진위원회 심의회를 거쳐 이뤄지며 오는 5월 중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군 학생들이 모두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