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산업 활성화 위해 인적·물적 교류
우수 공예상품 판로 등 협력체계 구축

 

광주디자인진흥원-한국전통문화전당, 공예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식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재)광주디자인진흥원과 (재)한국전통문화전당이 광주 지역 공예산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은 18일 진흥원 회의실에서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과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문화예술과 전통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협력사업 발굴 및 운영 ▲디자인 및 전통문화분야 연구개발과 제작 등을 위한 협업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공유 ▲주요 사업의 상호 홍보 및 마케팅 등을 상호 협력 추진하게 된다. 우수 공예문화 상품을 두 기관이 운영하는 공예품 판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매년 7월 열리는 지역 최대 규모의 공예 박람회인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에서도 우수한 전통공예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협력해 그동안의 성과를 집성하고 공예의 잠재력이 확장되길 바란다”며 “오랜 시간 디자인·공예 분야와 전통문화 분야에 앞장서 온 두 기관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 나아감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예문화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