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 조종묵 전 소방청장…최종 13명 후보 순번 공개
김만흠 전 입법조사처장·박시종 당대표 비서실장 후보 사퇴

 

양소영 전 민주당 대학생위원장./연합뉴스

새로운미래는 18일 4·10 총선 비례대표 후보 1번으로 양소영 새로운미래 책임위원 및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신경민 당 선관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비례대표 후보 13명 명단과 순번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이었던 양 후보는 지난달 2일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에서 모든 것이 파괴됐다”며 탈당한 뒤 민주당 탈당파가 주축이 된 새로운미래에 합류했다.

비례 2번은 당 영입인재인 조종묵 전 초대 소방청장, 3번은 주찬미 전 육군 중령이 각각 받았다.

4번은 신정현 공동창당준비위원장(전 경기도의원), 5번은 신연수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6번은 강상훈 성일농장 대표다.

7∼10번에는 홍서윤 전 KBS 장애인 앵커, 이범식 영남이공대 겸임 조교수, 서효영 국제변호사, 이현주 김대중재단 청년위원장이 배치됐다.

이어 11번 남지영 전 대한여한의사회 부회장, 12번 김효은 새로운미래 대변인(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13번 배복주 전 국가인권위원이 각각 추천됐다.

처음 발표한 명단에서 8번과 12번 순번을 받은 김만흠 전 국회입법조사처 처장과 박시종 새로운미래 당대표 비서실장은 후보를 고사하고 사퇴했다.

새로운미래는 지난 16일 공개 오디션을 열고 예비후보 17명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는 ▲공관위원 배점 40% ▲시민배심원단 30% ▲당원 투표 30%를 반영했으며 지난 16~17일 양일간 모바일웹 조사 방식으로 전당원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를 선발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