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업가·재창업 3년 이내 대상
내달 3일까지…최대 2천100만원 지원

 

광주테크노파크 본부동 전경 /광주테크노파크 제공

광주테크노파크는 재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창업재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할 우수 재창업가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모집 규모는 5개사 안팎이며 과제별 최대 2천100만원의 비용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광주시 거주자로 사업화자금지원 협약 후 지원기간 동안 지역 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재창업가, 광주 지역 재창업 3년 이내에 해당하는 재창업가를 모집한다. 사업 공고일 이전에 폐업했어야 한다. 모집분야 창업아이템은 기계·소재, 전기·전자, 정보통신 등으로 재정(사업화 자금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재정 지원은 제품 고도화 등의 기술 지원, 사업화, 성능개선을 위한 전문기관 외주용역(가공)비 등이다.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창업 성장 및 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집체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수행 기한 내 진행된다.

신청은 제출서류를 확인 후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서류에 대해 사전검토, 성실경영평가, 예비진단, 대면평가, 협약체결 등을 거쳐 선정 여부를 결정한다. 신청 기간은 4월 3일 오후 5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