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오디션 등 통해 최종 후보 선정
박시종 당대표 비서실장 후보 사퇴

 

양소영 새로운미래 책임위원. /연합뉴스
양소영 새로운미래 책임위원. /연합뉴스

새로운미래는 18일 제22대 총선 비례후보 추천 1번으로 광주 출신 양소영 새로운미래 책임위원을 선정했다.

새로운미래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비례대표 후보자 순위 발표’를 통해 양 책임위원을1번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1993년생인 양 책임위원은 광주에서 태어나 민주당 대학생위원회 부위원장, 사단법인 청년김대중 이사, 민주당 당직자 등 활동을 했다.

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이었던 양 후보는 지난달 2일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에서 모든 것이 파괴됐다”며 탈당한 뒤 민주당 탈당파가 주축이 된 새로운미래에 합류했다.

이어 2번은 당 영입인재인 조종묵 전 소방청장, 3번은 주찬미 전 육군 중령, 4번은 신정현 전 경기도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그는 현재 새로운미래 책임위원 및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 뒤를 이어 신연수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강상훈 성일농장 대표, 홍서윤 전 KBS 장애인 앵커, 이범식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산시지회장, 서효영 법무법인 주원 변호사, 이현주 김대중재단 청년위원장이 5~10번에 올랐다.

후순위인 11~13번에는 남지영 전 대한여한의사회 부회장, 김효은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배복주 전 사단법인 장애여성공감 대표 순이다. 김만흠 전 국회입법조사처 처장과 박시종 새로운미래 당대표 비서실장은 후보직에서 사퇴했다.

새로운미래는 지난 16일 공개 오디션을 열고 예비후보 17명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는 ▲공관위원 배점 40% ▲시민배심원단 30% ▲당원 투표 30%를 반영했으며 지난 16~17일 양일간 모바일웹 조사 방식으로 전당원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를 선발했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