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의료재단 이사장·현대노인요양원장

 

화순군은 18일 무진의료재단 김재택 이사장과 배우자인 현대노인요양원 이정아 원장이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화순군 제공

김재택 무진의료재단 이사장과 배우자인 이정아 현대노인요양원장이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 화순군은 김 이사장 부부가 최근 화순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김 이사장은 화순 출신으로 화순초·중학교를 졸업했다. 부부가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와 별도로 무진의료재단 임직원들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550만원을 화순군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기부금은 김 이사장과 이 원장이 각각 500만 원씩 기부한 것으로 취약계층 지원, 문화예술 및 보건 증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재택 이사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의 발전을 응원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기부금이 지역의 발전과 취약계층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미 있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 2년 연속 부부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줘 너무나 감사하다”며 “고향사랑 기부금이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