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단체, 오는 27일까지 신청
음악·악기·무용·마술 등 다양
공연 후 소정의 공연료 지급 예정

 

2024년 화순 버스킹 공연자 모집 포스터.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화순천 꽃강길과 남산공원 등에서 ‘2024년 버스킹 화순 상설공연 사업’에 참여할 버스킹 공연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버스킹 운영을 통해 꽃강길 음악분수대 등 문화예술 향유 공간에서 군민과 관광객, 공연자들이 편안하게 소통하면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버스킹 참가자 모집 분야는 음악 부분(대중가요·국악·재즈)과 악기연주, 무용, 마술 등이다.

신청 자격은 광주·전남 지역에 소재해 버스킹 공연이 가능한 단체 또는 개인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이며,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신청서 및 1곡 이내의 공연영상과 공연 사진 등을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4월 초에 군 누리집에 게재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 또는 개인은 공연 후 소정의 공연료(군 누리집 참조)를 받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을 생활 속 문화예술 도시로 만들기 위해 사업을 추진한 만큼 많은 분이 버스킹에 지원하기를 바란다”며 “따사로운 봄, 군민들도 꽃강길 나들이에 나서 들녘을 수놓은 자연햇살을 비롯한 음악분수·버스킹을 통해 물오른 봄의 정취를 한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