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규리가 친야 성향 방송인 김어준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배우 김규리가 친야 성향 방송인 김어준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공개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김규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어준과 찍은 사진을 올렸다. 김규리는 “오늘 겸공 방송 후 다스뵈이다 300회 축하드리고 옴”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1980일동’, ‘큰힘을받았습니다’, ‘뭉클’ 등을 해시태그로 붙였다.

김규리는 오는 27일 개봉하는 ‘1980(강승용 감독)’으로 5년만에 스크린에 컴백했다.

영화 1980은 12.12 사태 이후 전남에서 중식집을 운영하는 가족들에게 닥친 이야기를 다룬다. 김규리는 지난 1일 유튜브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300회에 나와 ‘서울의 봄, 그 다음 영화’라는 주제로 영화를 홍보 한 바 있다.

김규리는 당시 방송에서 “어떤 이야기든 자유롭게 할 수 있어야 하고, 자유롭게 들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데 왜 이렇게 힘든지 모르겠지만 여러분의 마음을 모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2008년 5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광우병관련 글을 올렸다 정치권 안팎으로 비판을 받은바 있다.

2009년에는 김민선에서 김규리로 개명했다. 개명 이유에 대해서는 과거 SBS플러스 예능프로그램 ‘밥은먹고 다니냐?’에서 어릴 때부터 집안에서 불리던 이름으로 바꾸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