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입국장을 통해 입국하며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을 앞두고 축구대표팀 합류를 위해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에 입국했다. 이날 수많은 팬과 취재진, 관계자들이 모여 이강인을 맞았다. 팬들은 아시안컵을 통해 마음고생했을 그에게 “이강인 파이팅!”을 외치며 응원했다. 이강인은 주위를 두리번거리면서 활짝 웃더니 몇몇 팬이 가져온 본인 유니폼에 사인을 해주기도 했다.

이강인의 공항 입국 이후 그의 환한 미소와 함께 빛난 손목시계도 화제가 됐다. 그가 이날 차고 온 시계가 고가의 명품 시계였기 때문이다.

이강인이 이날 착용한 시계는 명품 브랜드 롤렉스의 GMT 루트비어 금통(GMT-Master2 126715CHNR) 모델이다. 18K 로즈골드로 이뤄진 해당 모델은 칼리버 3285 무브먼트를 적용해 쉽게 현지 시각을 설정할 수 있게 한 모델이다. 가격은 포털 검색 기준 6천200만원으로 나온다.

이강인은 과거부터 명품 패션으로 화제가 된 선수다. 이날도 명품 시계 이외에도 루이비통 백팩을 메고 나타났고 산뜻한 연두색의 후드티는 30만원대, 편해보이는 바지는 20만원대, 가방에 매단 인형도 10만원에 가까운 제품으로 알려졌다. 패션을 아는 팬들 사이에서는 알음알음 “옷 잘 입는다”는 소문이 퍼지기도 했다.

지난해 7월 프랑스 리그앙 소속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한 이강인은 현지 언론에 따르면 연봉이 400만유로(약 57억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계약 규정에 따라 지난해 이적할 때 이적료의 20%인 약 63억원을 별도로 받는 것도 있다.

이강인은 태국전을 앞두고 열리는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사과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