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밀알 돼 승리 길 함께할 것”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국회의원이 20일 광주 북구갑 경선 탈락과 관련 “작은 밀알이 되어 단결해 승리하는 길에 함께 하겠다”며 경선 결과에 승복했다.

조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한 달여 전 더불어민주당 경선이 있었고 아쉬운 패배를 했다. 모든 저의 부족함 때문”이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윤석열 정권 출범 2년, 무너지고 있는 대한민국을 구해야 한다”면서 “국가권력을 사유화하면서 검찰을 비롯한 사정기관을 전면에 내세워 야당탄압에만 혈안이 된 윤석열 정권은 광주시민이 피로 지켜냈던 민주주의를 파괴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입법권력마저 빼앗길 수는 없다”며 “국회의원 조오섭이 걸어왔던 여정은 여기서 잠시 멈추지만 윤석열 검사독재정권 심판과 정권교체의 시대정신은 계속 이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분열하면 패배하고 단결해야 승리한다”며 “저로 인해 시구의원을 비롯한 지지자들이 불필요한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란다”고도 했다.

민주당은 전날 광주 북구갑 경선에서 ‘불법 전화방 경선운동’ 의혹으로 잡음이 인 정준호 후보의 공천을 확정지었다. 정 후보의 공천이 확정되면서 조 의원은 고배를 마시게됐다.

박성준 대변인은 “윤리감찰단에서 정 후보가 (의혹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없다는 결과가 나와 그대로 인준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