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2024년 3월 22일(음력 2월 13일) 乙酉 금요일, 기분 좋은 운수대통 띠별 운세는?
64년생-용띠, 자금 융통이 순조로우니 일 또한 잘 되어 계약 건도 이루어지리라.

오늘의운세-2024년 3월 22일 금요일, 남도일보 오늘의 운세·띠별 운세.

쥐띠 : 인간사 어찌 혼자만 잘난 맛에 살아갈 것인가.
84년생, 친구 간에 힘든 부탁을 해올 것이라 들어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72년생, 귀인 같은 친구가 해결사로 등장할 운세라 힘든 일을 같이 열어간다.
60년생, 가슴 아픈 일로 마음이 상하나 금전 운은 좋으니 위안으로 삼아라.
48년생, 재기의 기회가 도래하니 놓치면 후회하리니 잘 잡아라.

소띠 : 가까운 벗으로부터 원조의 손길을 보낼 것이니 훗날 나의 어려울 때를 대비하여 도와줌이 길한 일진이다.
85년생, 열등감을 버리고 당당하게 나서야 좋은 운을 받으리라.
73년생, 새로운 직업 문제로 고민하는 상이나 정든 곳이 좋은 것이다.
61년생, 오늘은 뒤에서 지켜봄이 이득이요 나서면 손해가 큰 운세로다.
49년생, 혼자서 될 일이 아니니 친분이 두터운 사람에게 요청하면 되리라.

호랑이띠 :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어려운 시기에 귀인이 나타나 나를 도우니 메마른 대지에 단비를 만난듯 윤택해질 일진이다.
86년생,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건강에 무리가 오는 날이니 식사를 잘 챙겨라.
74년생, 운이 열려 활동이 많을 때라 소화기 계통에 무리가 오니 조심하라.
62년생, 처리할 일이 산더미라도 과로로 몸 상하는 일이 있으리니 쉼이 좋다.
50년생, 일의 분배와 선후를 잘 조정해야 무리 없는 하루를 보낼 것이로다.

토끼띠 : 인간사 새옹지마라 좋은 일이 있으면 나쁜 일도 있는 법이다.
87년생, 자신이 엉뚱한 일을 만들어 힘들어지니 가만히 지내면 편하리라.
75년생, 생각나면 곧 움직여라. 한 발 빠르게 나서면 일이 열릴 것이로다.
63년생, 머리로만 일이 성사되는 것이 아니니 실전에 나서야 알아주리라.
51년생, 긍정이 복을 짓는 것이라 잘 받아주면 좋을 일이 많을 것이다.

용띠 : 재기의 기회가 도래하니 놓치면 후회하리니 잘 잡아라.
76년생, 출렁이는 마음을 잠재우지 못하면 무슨 일이든 힘든 하루가 될 것이다.
64년생, 자금 융통이 순조로우니 일 또한 잘 되어 계약 건도 이루어지리라.
52년생, 경기의 흐름을 잘 읽으면 재수가 열리고 일이 풀릴 것이다.
40년생, 매매이익이 클 것이니 문서 계약을 서둘러 이른 시간을 택함이 좋다.

뱀띠 : 하려다 망설여 그만둔 일이 새로이 떠오르니 적당한 시기를 찾음이라.
77년생, 하는 일에 문제가 발생하여 고통을 받을 수라 사전에 차단함이 좋다.
65년생, 계약 건은 성사되나 재운이 불길하여 돈은 뒤에 들어오리라.
53년생, 희비가 교차하는 이상한 운세이니 두문불출함이 신상에 좋으리라.
41년생, 엉뚱한 일로 고생하는 운세이니 색다른 일에는 간섭을 하지 마라.

말띠 : 남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아 손해 보는 일이 많으니 주의하라.
78년생, 일에 걸림돌이 생기면 물리칠 생각하지 말고 피하는 것이 좋으리라.
66년생, 이건 관계로 서로 다투니 재운이 반분 되는 상황이 생기리라.
54년생, 재운이 변덕을 부려 사람을 힘들게 하니 금전적인 약속은 하지 마라.
42년생, 주고 싶은 마음은 좋으나 주어서 해가 되면 안 주는 것만 못하리라.

양띠 : 산 넘 산이라. 강 건너니 또 산이라. 또 다른 어려움이 나타날 것이니 미리 대비하라.
79년생, 연인의 마음을 다치게 하는 수라 사전에 생각을 잘하고 말을 하라.
67년생, 금전 운이 약해 수입은 줄어들고 나가는 돈은 많을 것이니 아껴 써라
55년생, 단호한 결정을 내리는 시기이니 놓치지 말고 잘 처리하라.
43년생, 금일은 궂은일에는 발걸음을 하지 않는 것이 신상에 좋으리라.

원숭이띠 : 배속은 비었는데 주막은 멀어 그래도 주먹밥이 허기를 면해준다.
80년생, 엉뚱한 미래를 보고 싶은 욕망을 삼가야 현재의 고통에서 이긴다.
68년생, 막힘에 원인분석을 다시 잘 해보면 길이 보이고 재수도 열 것이다.
56년생, 횡재 수에 일이 잘 풀려가나 아랫사람의 고충을 잘 들어 해결하라.
44년생, 횡재수가 아니면 집안에 경사가 비치니 잘 받아들여라.

닭띠 : 심기일전해 다시 한 번 힘을 쓸 때가 되었으니 망동만 삼가라.
81년생, 싫은 일이라도 조금씩 해나가면 줄어들 것이니 한발씩 나아가라.
69년생, 캄캄한 한밤중이라 일의 끝이 보이지 않는 어려움이 있으리라.
57년생, 움직임보다는 안정된 마음으로 기다리면 구하는 것은 얻으리라.
45년생, 고된 하루가 될 상이라 무리한 신경 과로를 조심하라.

개띠 : 누구에게나 끼는 있다. 전문적인 끼는 좋은 예술을 창조하는 법이다.
82년생, 꾀를 부리더라도 기본은 지켜야 손해를 적게 보는 것이다.
70년생, 다득천금이라 많은 것을 얻을 상이라 좋은 기운을 여러 곳에 응용하라.
58년생, 욕심때문에 막힘이 예상되니 제어만 잘하면 조금씩 열어가리라.
46년생, 아랫사람에게 기초적인 것을 가르치면 힘들 일이 없으리라.

돼지띠 : 청탁을 받을 때가 좋은 것이다 거절도 기분 상하지 않게 하라.
83년생, 재수 좋아 금전 운이 열리고 생각만 하든 일을 마음껏 열어 보라.
71년생, 꾀임으로 수렁에 빠질 위기가 오니 말이 많은 사람을 주의하라.
59년생, 금일은 상갓집에 출입하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기리니 삼감이 좋다.
47년생, 경기 상승하는 날이라 금전 운이 좋고 막힌 곳이 확 뚫린다.
/도움 혜정(彗正)

※오늘의 운세는 남도일보 신문지면과 동시 게재 중입니다. 재미로 보는 2024년 오늘의 운세·띠별 운세, 오늘 하루도 운세 여부를 떠나 하시는 모든 일이 순리대로 잘 풀리시길 기대합니다.
정리/윤영미 기자 link2506@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