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민주당 김원이 후보가 목포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 등록을 완료했다. /김 후보 측 제공

전남 10개 선거구에서도 후보 등록이 잇따랐다.

‘전남 정치 1번지’에 출마하는 민주당 김원이 후보는 이날 목포시 선관위를 찾아 후보 등록을 완료했다 .

김 후보는 “ 오직 목포, 오직 민생만 생각하며 선거에 임하겠다”며 “중단 없는 목포발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뛰겠다. 포용과 상생의 정치, 하나되는 목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주당 신정훈 후보가 21일 나주시 선관위를 찾아 후보 등록을 마쳤다. /신 후보 측 제공

나주·화순에 출마하는 민주당 신정훈 후보도 나주시 선관위를 찾아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신 후보는 “힘든 경선 과정을 잘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시군민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지지 덕분”이라며 “뜻을 받들어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을 반드시 심판하고 종식시키는 총선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신 후보는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하고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함께 오월영령의 뜻을 받들어 국민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영암·무안·신안에 출사표를 던진 민주당 서삼석 후보는 21일 무안군 선관위를 찾아 후보 등록을 했다. /서 후보 측 제공

영암·무안·신안에 출사표를 던진 민주당 서삼석 후보는 무안군 선관위를 찾아 후보 등록을 했다.

서 후보는 “나쁜 법 고치고 좋은 법 만드는 입법활동과 지역 사업을 뒷받침할 국비 확보는 국회의원으로서 꼭 필요한 역할이다”며 “2018년 국회 첫 등원인사로 말했던 ‘서민과 농수축산인의 작은 심부름꾼’ 역할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진보당 윤부식 후보가 무안군 선관위를 찾아 후보 등록을 했다. /윤 후보 측 제공

이 선거구에 출마한 진보당 윤부식 후보도 무안군 선관위에 후보로 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무소속 이석형 후보는 21일 영광군 선관위를 찾아 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후보 측 제공

전남에서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담양·함평·영광·장성 출마자들도 후보 등록에 나서고 있다.

무소속 이석형 후보는 영광군 선관위를 찾아 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후보는 “군민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꼭 승리하겠습니다. 기득권 정치 타파하고 우리 지역을 확 바꾸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이개호 후보는 22일 후보 등록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 나머지 선거구 총선 후보들도 각 시·군 선관위를 찾아 속속 후보 등록을 했다.

선관위는 22일 오후 6시까지 후보 등록을 받는다.

인적 사항, 재산, 병역, 세금납부, 전과 등 후보 정보는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량 유세, 선거 벽보 부착 등을 할 수 있는 공식 선거운동은 투표일 13일 전인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