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MBC 홈페이지

로또 당첨 꿈을 꾸며 기다리는 23일 토요일은 제1112회 로또당첨번호 추첨일이다.

추첨은 저녁 8시35분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를 통해 진행된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23일에는 개그맨 이창호가 1112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개그맨 이창호./MBC 제공

2014년 KBS 2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이창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사랑 산악회’ 이택조, ‘재벌 3세’ 이호창, ‘매드몬스터’의 제이호, 박재범 도플갱어 박쥐범 등 다채로운 캐릭터를 연기하며 ‘부캐 부자’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런 그가 최근 선행에도 앞장서며 또 하나의 부캐 ‘나눔 천사’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창호는 지난 2023년 7월 유기견을 입양하며 유기동물 보호소에 두 차례에 걸쳐 총 700만 원을 기부한 것은 물론 ‘제6회 서울 동물영화제 개막식’ MC로 참여하고, ‘제5회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동물복지국회포럼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동물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동료 개그맨들과 함께 베이비박스 등 아동 보호를 위한 기부에도 여러 차례 동참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로또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이창호는 “유기견이었던 지금의 반려견을 입양하고 집에서 나 이외에 또 다른 따뜻한 온기가 느껴졌을 때 문득 힘이 되고 고마움을 느낀 적이 있다. 작은 마음이라도 주변에 나눈다면 또 누군가가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앞으로도 나눔을 이어나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개그맨 이창호와의 즐거운 만남은 23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자체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를 운영 중이다. 추첨 과정이 담긴 리허설과 본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황금손 추첨 후기도 만나볼 수 있다. 연금복권 720+ 리허설 역시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또 복권 구매는 ㈜동행복권과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전국의 편의점, 복권방 및 가판대 등)과 동행복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또 당첨금은 한 주의 판매량에 따라 복권기금 누적액과 1등 당첨금액이 달라지게 된다.

또 로또복권은 1인당 1회 10만원까지 구입 가능하며, 추첨 당일에도 판매 마감 시간인 저녁 8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로또를 비롯한 복권을 구매할 수 없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캡처

로또 당첨번호를 맞힌 구매자들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1년(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이내에 복권과 신분증을 지참(4~5등은 신분증 필요없음)해 당첨금을 받아가야 한다.

당첨금은 NH농협은행 영업점(1등 본점, 2~3등 지점)과 로또 판매점(4~5등)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지역단위농협에서는 로또 당첨금 지급업무를 취급하지 않는다.

인터넷 구입 로또의 경우 1~3등은 동행복권 고액당첨 내역 페이지에서 실명확인 후 복권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해 농협은행을 방문해야 한다.

인터넷 구입 로또 4~5등 당첨자는 추첨일 기준 다음날 오전 6시부터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된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