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후보가 길거리 유세를 하고 있다. /권오봉 후보 사무실 제공
권오봉 후보가 길거리 유세를 하고 있다. /권오봉 후보 사무실 제공

전남 여수 을지역 선거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권오봉 후보가 지난 21일 “전남지역 의대는 서부권보다 인구가 월등히 많은 동부권에 신설되는 것이 타당하다”고 제기했다.

권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전남지역 의대 유치를 약속한 마당에 도지사가 확실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옳다”며 “순천대가 의과대학을 유치하고 대학병원에 관해서는 여수, 순천, 광양 3개 시가 협의체를 구성해 병원설립 장소를 결정하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는 그동안 여수을 김회재 국회의원이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 여수 대학병원 설립 주장에서 한발 나아가 전남 동부권 3개 도시의 협의체를 구성한다는 내용을 추가한 것”이라며 “3개 시 협의체에서는 병원설립 위치와 건립비용 및 운영비용 분담 원칙을 합의하여 병원을 여수로 유치하는 내용을 확정하자는 복안”이라고 설명했다.

권 후보는 “동시에 순천대 의대 병원과 전남대 병원 분원으로 나누어진 갑을 지역 간 이견을 조정할 수 있도록 두 방안을 비교하는 연구용역과 시민 공청회를 주관할 것” 제안했다.

권 후보는 그동안 지역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대학병원이 유치되더라도 정상운영이 되려면 많은 시일이 소요되는 것을 보완하고자 지역에 가장 시급한 문제인 심뇌혈관 응급의료센터 유치와 도서지역의 의료공백을 해소할 닥터헬기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동부취재본부/허광욱 기자 hk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