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을 민주당 조계원 후보가 지난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와 선대본부 출정식을 가졌다. /조계원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여수을 민주당 조계원 후보가 지난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와 선대본부 출정식을 가졌다. /조계원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제22대 총선 여수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조계원 후보(기호1번)가 지난 23일 선거사무소를 개소하고 지지자들과 함께 ‘총선 필승과 4월 10일 정권 심판’을 다짐했다.

조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지난 23일 오후 3시 선거사무소 학동 선거사무소에서 1천여 명의 지지자들이 방문한 가운데 선거사무실 개소식과 함께 선거대책본부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사무실 개소식에는 신순범 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주철현 의원,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시·도의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조 후보 선거대책본부 출정식에서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김순빈 전 시의원, 수석부위원장은 박인섭·서영수·김종배씨가 임명됐고, 최병용 도의원과 강재헌 시의원은 공동선거대책본부장 대표로 임명장을 받았다.

출정식 자리에서 조계원 후보는 “쌍봉사거리에서 400일이 넘는 여정이 여기까지 온 원동력이 된 거 같다”며 “4월 10일 선거는 윤석열 정권 심판 선거이며, 이재명 당 대표와 함께 대한민국을 새롭게 일으켜 세우고 멈출 수 없는 여수발전을 위해 한 몸을 불태우겠다”고 총선 필승 의지를 다졌다.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 “조계원 후보의 개소식을 축하한다. 총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절망의 대한민국이 희망의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지금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 국민이 웃을 수 있는 든든한 내일을 만들어 달라. 그 길에 조 후보와 함께 하겠다. 민주당의 동지가 되어 달라”라는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여수시 갑 주철현 의원은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이고 더 나아가 이재명을 중심으로 호남 중심의 민주 정권을 창출할 수 있다. 두 사람이 앞장 서겠다”며 “무소속이 당선되면 갑·을이 다투며 또 4년을 허송해야 한다. 여수를 위한다면 조 후보를 압승시켜달라”고 지지와 함께 상생협력을 다짐했다.

김영규 여수시의장도 “4월 10일은 윤석열 정권 심판의 날”이라며 “갑을이 따로 없다. 하나로 뭉쳐서 민주당이 압도적으로 승리를 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축하했다.

이외에도 신순범 전 의원은 “여수라는 조개 속에 모래알이 하나 들어갔다”며 “조개 속의 모래알 하나가 수많은 잡음을 혼자 삭히면서 결국 그 모래알은 진주가 돼 있었다”고 조 후보를 진주에 비유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동부취재본부/허광욱 기자 hk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