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소재 기업·기관 10곳
광주 거주 리더예술인 10명
4월 1일까지 전자우편 신청

 

‘2024광주예술로’ 사업 참여 기업·기관&리더예술인 모집 카드뉴스
‘2024광주예술로’ 사업 참여 기업·기관&리더예술인 모집 카드뉴스

광주문화재단은 2024년도 예술인파견지원사업 ‘광주예술로’ 사업에 참여할 기업·기관 10곳과 예술인 50명(리더예술인 10명·참여예술인 40명)을 공개 모집한다.

‘광주예술로’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지역 사업이다. 예술인과 사회(기업·기관)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예술인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은 선발된 기업·기관과 예술인을 매칭해 10개 팀으로 나눠 6개월간 예술협업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기업·기관의 신청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곳이면 된다. 또한 창의적 예술방식을 통해 이슈를 해결하거나 조직문화 개선해보고자 하는 곳이면 어디든 신청 가능하다. 특히 ESG 경영실천(환경문제·사회공헌활동 등)을 시도해보고자 할 경우, 서류 심의 시 가산점 5점을 부여한다.

리더예술인은 기업·기관의 이슈를 진단하고 참여예술인과 매개해 예술협업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예술인이다.

신청 자격은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광주광역시 거주 예술인이면 된다. 예술로 사업 신규 참여자에게는 가산점(5점)을 부여한다.

단,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사업참여제한을 통보받은 예술인 ▲‘2024년 창작준비금지원-창작디딤돌’ 수혜자 ▲2024년 예술로 협업사업, 기획사업 수혜자 ▲2023년 창작준비금지원사업-창작디딤돌·창작씨앗 수혜자 중 활동보고서 미제출자 ▲광주예술로사업 ‘리더예술인’으로 3년 이상 연속참여한 예술인은 참여가 제한된다.

접수기간은 26일부터 4월 1일까지며, 온라인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한편, 2024년도 예술인파견지원사업 ‘광주예술로’에 대한 신청서류나 내용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